광주에서 인천공항 버스 정보입니다.
전라도 광주에서 인천공항 버스는 어떻게 이용할까요?
인천공항까지는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지만 리무진 버스를 좀더 선호하여 이용하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휴가철을 앞둔 시점에는 미리 예매해두지 않으면 이용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광주에서 인천공항 버스는 하루 33회 운행하고 있으며 대부분 새벽에 운행합니다. 이는 인천공항에서 새벽이나 오전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야 하는 분들을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 편안한 리무진 버스 좌석에서 잠을 자고나면 인천공항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광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버스 첫차는 자정을 갓넘긴 00시10분부터 있으며 이후에도 새벽내내 짧은 배차간격으로 여러차례 운행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오전 시간대에도 비교적 잦은 배차가 이뤄지고 있는데 새벽4시 이후부터는 심야할증이 적용되지 않으니 3시45분 차량과 4시5분 차량중 비행기 시간에 큰 지장이 없다면 4시5분 차량을 이용하는게 저렴합니다.
오후시간대는 오전보다 배차 간격이 넓으며 막차는 17시에 있습니다. 막차를 이용할 경우 인천공항에는 약 20시40분 경에 도착하니 밤 비행기를 타야하더라도 막차시간을 고려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에서 인천공항 버스 요금은 일반 우등고속은 32,300원이고 심야우등은 35,500원입니다. 거리는 342.4km에 이르고 3시간 40분 가량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되는데 원하는 시간대의 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미리 예매해두고(www.kobus.co.kr)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