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수화물 액체 규정 알아보자


비행기 수화물 액체 정보입니다.

비행기 수화물 액체 규정은 어떤 기준이 있을까요?



비행기를 탈때 여러가지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데 특히 비행기 수화물 규정은 헷갈리고 익숙치 않아 실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짐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액체류에 대한 기내반입 및 위탁 수화물 가능 여부에 대해 확인하고자 한다면 국내선과 국제선 여행에 따라 구분지어 준비하셔야 합니다.



국제선 비행기 수화물 액체

해외로 출국하는 국제선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액체는 물론 미스트 같은 분무제품, 겔류용품은 객실에 반입할수 없고 위탁수화물로 보낼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행가방을 챙길때 기내용과 수화물용을 구분했다면 수화물용 가방에 넣어야 공항 검색대에서 해당 액체류를 버리거나 압수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는 기내반입이 가능하도록 허용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기준은 100ml 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 1인당 1리터 투명 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 기내반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액체류 중에 유아식 및 의약품은 항공 여정에 필요한 용량에 한해 반입할수 있으나 처방전 등의 증빙서류를 준비해야 하니 미리 챙겨두시는게 좋고 면세구역에서 구입하는 액체류는 기내탑승이 가능하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비행기 수화물 액체

제주, 부산같은 국내선 여행 일정이라면 앞서 언급한 비행기 수화물 액체 규정을 따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므로 물이나 화장품 등을 가방에 넣어 탑승할수 있으니 따로 가방을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이처럼 비행기 수화물 액체 규정은 국제선과 국내선 비행기 이용에 따라 다른 규정이 적용되니 참고하셔서 여행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