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입장료 및 개방시간 알아보자


청남대는 1983년부터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를 가진 대통령 별장으로 이용되어 오다가 2003년 4월18일부터 일반에게 공개되었는데 최근까지도 청주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며 하루 평균 2천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청주 관광지입니다.



국화축제, 마라톤대회 등을 비롯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는데 청남대 입장료 및 개방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테니 청주 관광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청남대는 예약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따라 입장 방법이 다른데 미리 예약했다면 차량을 이용해 청남대까지 입장할수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예약하지 않은 차량이용자는 매표소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15분 들어가야 합니다.



청남대 입장료

19세부터 64세까지의 어른 입장료는 5천원이고 청소년, 어린이 및 경로는 할인되며 국가/독립/광주민주화유공자, 참전유공자, 상이군경은 본인 및 배우자에 대해 무료입장할수 있고 장애인 1-3급은 본인과 보호자에 대해 무료입장하며 4-6급은 본인만 무료입장할수 있습니다.



앞서 미예약자의 경우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고 했는데 어른 기준 버스왕복요금이 3,200원이고 어린이는 1,6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남대 개방시간

청남대는 매주 월요일 및 추석, 구정, 1월1일을 휴관일로 정해두고 있으므로 방문할수 없고 그 외에는 개방시간이 정해져 있어 동절기와 하절기 이용시간이 다릅니다.



평상시 관람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고 12월, 1월은 동절기로 분류되어 9시부터 17시까지로 관림을 제한하고 있는데 입장권 판매시간은 개방시간보다 30분 빨리 판매하여 마감 1시간30분전까지인 16시30분까지만 판매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12월, 1월은 15시30분)



마지막으로 청남대 전체 지도를 참고할수 있도록 올려드렸으니 클릭 확대하여 참고하시고 청남대 입장료를 비롯해 청남대 개방시간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