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문자서비스 신청과 해지

국민은행 문자서비스 신청과 해지에 대한 안내입니다.

국민은행 문자서비스 신청방법과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국민은행 이용고객중에 입출금문자 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이용하실수 있는데 하나는 SMS 문자서비스를 받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어플을 이용해 알림을 받는 방법입니다.





국민은행 문자서비스를 신청하면 입출금내역 모두 알림을 받거나 입금 또는 출금내역만 따로 받을수도 있으며 모든거래에 대해 문자서비스를 받거나 자동이체(지로, CMS, FBS, 계좌간 자동이체), 선일자, 탑라인, 가맹점대금입금등 주요 센터컷 거래를 제외한 내역만 받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통지와 지정시간 통지 중에 선택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통지대상 금액을 지정해두면 지정하신 금액 이상의 거래내역만 통지되며 잔액을 표기하거나 하지 않는 방법등으로 총3가지 형태의 문자서비스 중에 선택할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문자서비스는 휴대폰을 이용해 SMS를 받거나 팩스로 받을수도 있으며 월정액형 문자서비스 선택시 핸드폰번호는 2개~5개까지 등록가능합니다.


  문자서비스 수수료


수수료는 고객 등급 및 월정액형, 건별여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 상기는 월정액형 수수료로 신청한 날로부터 다음 다음 월부터 매월 첫 영업일에 해당계좌에서 자동출금됩니다.



건별수수료 역시 고객등급에 따라 다르며 1일부터 말일까지 건별 수수료를 합산하여 다음 월 첫 영업일에 해당계좌에서 자동출금되는데 수수료를 보면 팩스보다 SMS가 훨씬 저렴하다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문자서비스 신청/해지 방법

문자서비스 신청, 해지, 변경, 추가등록 등을 위해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거나 지점 방문, ARS를 이용하여 신청할수 있는데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시 보안카드 이용고객에 대해 추가로 ARS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최종 신청되며 지점방문시 실명확인증표(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신청할수 있습니다. 


기업은 준비서류가 많은데 내점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실명확인증표(대리인 내점시 대리인 실명확인증표와 위임장)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ARS는 개인고객에게만 해당되며 폰뱅킹 미가입고객도 신청할수 있습니다(1644-9999)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후 개인-뱅킹관리(가장하단)메뉴 선택후 다시 상단의 뱅킹관리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통지서비스 항목에 입출금내역자동통지서비스가 보입니다. 이를 선택하여 신청 및 변경, 해지하실수 있습니다.


  어플 이용방법

SMS형태의 문자서비스 대신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곳으로 가셔서 KB스타알림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시면 무료로 입출금내역 알림서비스를 받을수 있으므로 자신의 국민은행 고객등급이 일반고객이라면 유료로 SMS 문자서비스를 받는 것보다 경제적일수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문자서비스 신청과 해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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