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안내 및 분실신고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정보입니다.



사용중이던 농협 체크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되어 재발급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재발급 받는 방법을 비롯해 알아야할 내용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분실 재발급

만약 체크카드를 분실했다면 가장 먼저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통해 사용을 중지시킨 후 다시 찾아보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분실신고 방법은 홈페이지 및 영업점에 방문해서도 가능하지만 365일 24시간 가능한 1644-4000 으로 전화해 1-1번을 선택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이렇게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후에 카드를 찾았다면 해제 신청을 하면 되지만 자동 재발급 신청했을 경우 2일이 경과했다면 해제가 안되므로 새로 재발급 받은 체크카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2) 훼손 재발급

훼손된 체크카드는 새롭게 재발급 받은 카드를 사용한 최초 시점부터 훼손카드 사용이 불가해지므로 이때 폐기하시면 됩니다. 만약 새로발급된 체크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재발급 등록일로부터 60일이 경과하면 구카드는 자동으로 이용불가해집니다.



3) 재발급 방법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여 재발급 받을수 있으며 예금인출 등록을 하게되면 건당 1천원의 재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카드불량에 따른 훼손재발급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면 면제되며 그밖에 하나로 우수고객, 임직원 등은 면제됩니다.


그리고 영업점을 방문할땐 반드시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야하며 대리인은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이 안됩니다.



이상으로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에 대해 알아봤는데 만약 분실후 재발급 받는 경우라면 체크카드에 들어 있는 선불교통카드 금액은 이용정지시키지 못하고 보상받지도 못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많은 금액을 넣지 마시고 조금씩 충전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