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정동진 바다열차 타고 동해 기차여행 떠나보자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정동진을 방문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특히 일출을 보기 위해 갑작스럽게 출발하는 분들도 종종 볼수 있는데 정동진 여행을 고려중이라면 동해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며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코레일 바다열차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정동진 바다열차는 일반 열차가 아닌 관광열차로 개조된 열차인데 정동진은 물론 동해, 삼척을 잇는 58km의 동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4개의 열차객실마다 이용객 특성에 맞춰 친구, 연인, 부부, 가족 등이 이용하기 좋게 세팅되어 있고 가족석을 제외하면 바다 방향으로 좌석을 배치했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기 좋으며 연인을 위한 프로포즈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동진 바다열차 시간표는 2번의 연중운행하는 열차가 있고 주말아침만 운행하는 열차가 있는데 주말아침열차는 07시10분 정동진역을 출발하여 1시간 22분 뒤인 08시33분에 삼척역에 도착하고 나머지 연중운행하는 바다열차시간표는 10시30분과 14시10분에 있습니다.
또한 삼척역을 출발하여 정동진으로 돌아오는 열차도 삼척역에 도착했던 열차가 20~40분 뒤에 왔던 길을 되돌아 가는 코스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정동진 바다열차 요금은 객실마다 차이가 있으며 편도기준 특실 1,2호차는 16,000원이고 일반실 4호차는 13,000원이며 가족석 및 프로포즈실은 각각 4인 및 2인 기준 5만원인데 가족석과 프로포즈실을 제외하면 어린이, 경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가 제주도가 아닌 강원도라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정 동쪽에 위치한 정동진 및 삼척 여행을 생각중이라면 동해 정동진 바다열차 타고 좋은 추억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