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마일리지 사용 알아보자


ktx 마일리지 사용 정보입니다.

제법 실용적인 ktx 마일리지 어떻게 사용할까요?



ktx를 운영하는 코레일은 적자를 이유로 마일리지를 없앴다가 이번에 SRT 수서고속열차 개통에 따른 경쟁관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6년 11월11일부터 마일리지 제도를 다시 도입했는데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ktx 마일리지 적립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면 열차를 이용한 다음날 적립되고 적립월을 기준으로 5년간 유효기간을 갖지며 포인트 등의 가상화폐가 아닌 실제 지불한 결제금액에 대해 기본 5% 비율을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더블적립 열차로 지정된 열차를 이용할 경우 두배로 마일리지가 적립되고(총 10%) 선불형 교통카드 레일플러스(Rail+)를 이용할 경우 1%가 추가적립되어 최대 11%까지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ktx 마일리지 사용은 코레일 열차표를 구매하거나 역내 코레일 유통매장에서 사용할수 있는데 사용시에는 회원번호를 제시해야하고 숫자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1원, 10원, 100원과 같이 상품별 최소결제금액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ktx 마일리지 사용에 있어 특징으로 볼수 있는게 비수기, 성수기, 평일, 휴일 사용에 대해 별도로 제한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라도 자신의 마일리지를 적극 활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역내에 위치한 편의점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에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ktx를 비롯한 지하철을 자주 이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누적 금액에 따라 고객 등급을 차등하여 KTX 특실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을 제공하거나 제휴 가맹점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ktx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멤버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를 ktx 승차권 구매에 사용할 경우 이용하려는 열차 예약하기 선택후 결제단계에서 KTX 마일리지에 체크하고 조회하여 마일리지 액수를 확인한 후 발권하기를 통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역내 편의시설 이용시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모든 열차 역사는 물론 1호선 경원선, 경인선, 경부선, 장항선 구간과 3호선 일산선, 4호선 과천선, 안산선, 그리고 경의중앙선, 분당선, 수인선, 경강선, 경춘선, 동해선내의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사용할수 있으며 상단의 수원역 마일리지 사용 매장을 보면 단기매장이라는 표시가 확인되는데 이곳은 3개월 단위로 계약하는 매장이라 마일리지 사용 가능여부가 수시로 바뀔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