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웹체크인 정보입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체크인하느라 시간 보낼 필요없이 미리 웹체크인을 해두시면 빠르고 편리한데요 저가항공사 중에 하나인 에어아시아 웹체크인은 출발일 14일 전부터 웹체크인을 할수 있으니 시간나실 때 해두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에어아시아 웹체크인 페이지를 가보면 영어로 되어 있다보니 언어때문에 불편한 분들은 그냥 공항에서 체크인을 하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에어아시아 웹체크인에 대해 자세한 안내 자료를 소개해드릴테니 지금 바로 웹체크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웹체크인은 5가지 간단한 절차만 마치면 되므로 그리 어렵거나 오래걸리지 않는데요 최종 단계에서 탑승권을 인쇄해야 하므로 프린터 있는 pc에서 하면 좋지만 바코드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 공항에서 출력할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아시아는 출발 1시간전까지 웹체크인 가능하고 에어아시아X는 4시간전까지 가능하니 공항라운지 이용에 무리없을 겁니다.
먼저 에어아시아 웹체크인 사이트(http://checkin.airasia.com)부터 방문하시면 Depature, Booking number, Famiy Name/surname의 3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순서대로 출발국가도시(Seoul)를 먼저 선택한 후 6자리의 예약번호와 성을 차례로 입력한후 체크인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이제 자신의 출발 항공편 정보가 자동으로 확인되는데 복귀 항공편의 웹체크인을 원하시면 아래쪽 상자에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 아래 Guest details에서 웹체크인할 탑승객을 선택한 후 계속 진행하세요.
이제 좌석배정이나 수하물 등과 관련하여 부가 서비스를 선택하거나 수정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수하물로 보낼 짐이 없다면 No Baggage To Check-in 선택하시면 되고 그 아래쪽의 체크상자는 에어아시아 여행보호 보험 구입내용이니 필요없다면 체크없이 계속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이번엔 좌석배정인데요 항공편탭을 확인하시고 자신과 동행인의 좌석을 좌석배치도상에서 클릭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웹체크인을 하면 좌석도 미리 원하는 곳으로 선택할 수 있어 좋습니다.
부가서비스 선택이 끝나면 선택한 부가서비스에 따라 총액정보와 결제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확인하신 후 계속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세요.
여기서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프린터가 없을 경우 2D바코드를 SMS문자나 이메일로 받은후 공항이나 그밖에 프린터 있는 곳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 입력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이제 최종단계로써 주의사항 안내가 있으니 아래쪽에 숙지했다는 체크를 하신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 에어아시아 웹체크인을 마치고 인쇄하시면 되는데 인쇄하신 탑승권은 여권 등의 필요한 서류가방에 함께 보관하여 차질없이 출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