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좌석배치도 및 사전좌석 지정하기


진에어 좌석배치도 정보입니다.

진에어 사전좌석 좋은자리 어디일까요?



비행기 탈때 넓은자리에 앉아가거나 빠른 승하차가 가능한 자리를 이용하면 좋은데 진에어 사전좌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좌석배치도에 따라 일정비용을 추가하고 내가 원하는 좌석에서 여행을 즐길수 있습니다.




진에어는 2가지 기종이 있고 기종마다 좋은좌석 위치가 다릅니다. 또한 사전좌석 경쟁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좋은좌석이 이미 선택된 경우도 있지만 기종에 따라 좌석수가 많은 경우도 있으므로 포기하지 말고 일단 시도해보는게 좋습니다.



B777-200ER (좌석수 393)

화면상 좌측인 맨 앞쪽의 플러스좌석이 가장 좋은좌석으로 총 48개의 좌석이 제공되는데 좌석번호는 화면 아래쪽부터 A에서 가장위쪽이 K며 숫자는 1번부터 6번까지 입니다. 상단의 진에어 좌석배치도 상에서 연두색으로 표시된 곳이며 좌석간 간격이 15cm 더 넓고 앞쪽이라 빠른 수하물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좋은좌석은 비상구좌석과 프론트좌석이 있는데 비상구좌석은 51열로 앞공간이 넓어 편하게 여행할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비상구좌석보다 좋은 프론트좌석은 52열로 비상구좌석과 나란히 한다고 볼수 있는데 상단의 비상구좌석에 대한 책임같은거 없이 편안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좌석은 플러스좌석이이고 그다음 프론트좌석, 비상구좌석으로 보시면 되는데 홈페이지에서 사전좌석 지정하시면 비용을 할인해드리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이용해 좌석지정하시는게 좋습니다.





B737-800 (좌석수 180/183/189)

B737-800은 항공기 길이가 39.53m로 앞서 안내해드린 B777-200ER의 63.73m보다 작아 좌석수도 적은데 가장 좋은 좌석은 첫번째 열인 프론트좌석으로 볼수 있고 그 다음으로 비상구 좌석인데 비상구좌석은 가장 앞쪽과 중간의 2번째인 43열 좌석이 좋은 좌석입니다.



42열 비상구좌석은 등받이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면에서도 43번 좌석보다 저렴한 일반좌석 수준의 사전좌석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진에어 사전좌석은 국내선만 가능하고 항공기 출발 30일~2일전까지 신청할수 있으므로 미리 예매를 해두셨다면 여행 30일전에 진에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좌석배치도 확인후 신청하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수 있을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