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 이용방법 확인해보자


따릉이 이용방법 정보입니다.

서울시 자전거대여 서비스 따릉이는 어떻게 이용할까요?



날씨 좋은날은 물론이고 선선한 저녁시간대에 가까운 공원이나 한강에 산책가보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출퇴근을 하거나 가까운 곳에 업무가 있어 방문할때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자전거가 없는 분들도 서울시 따릉이를 이용하면 자전거를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따릉이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자전거를 대여한후 목적지 근처의 따릉이 보관대에 넣어두면 되기 때문에 제자리에 다시 가져다둘 필요가 없는데 어떻게 이용하는지 따릉이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서울시 따릉이는 회원과 비회원 모두 이용할수 있지만 회원가입을 해두고 T머니, 후불교통카드를 회원카드로 등록해두면 좀더 쉽게 이용할수 있는데 T머니는 위와 같이 로그인, 카드번호등록의 간단한 절차로 회원카드를 등록할수 있습니다.



반면 후불교통카드는 일련번호 관리가 안되기 때문에 서울자전거 앱에서 대여신청 화면에 있는 후불교통카드 등록에 체크하고 따릉이 거치대에서 상단의 과정대로 등록 및 대여할수 있습니다.



비회원도 따릉이 대여를 할수 있으며 앱을 실행한후 인증한 휴대번호를 아이디로 활용하고 암호는 문자로 전송받은 암호를 이용해 대여할수 있는데 결재는 회원과 달리 휴대폰결제 및 신용카드 결제만 이용할수 있습니다.





따릉이 이용요금

정기권과 일일권으로 이용할수 있으며 일일권의 경우 회원과 비회원의 이용요금은 동일하고 결제수단만 차이가 있습니다.



따릉이 정기권은 7일권부터 365일권까지 4가지 중에 선택할수 있는데 정기권이라고 해서 7일 내내 이용할수 있는게 아니라 7일중 하루에 60분씩(프리미엄권은 120분) 이용할수 있습니다. 따릉이는 많은 시민이 함께 사용하는 자전거이기 때문에 정기권을 구매했다고 하루 24시간 7일내내 소유하는것은 아니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비회원은 일일권만 가능한데 마찬가지로 하루 종일이 아니라 60분과 120분으로 종류에 따라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따릉이 이용시간

따릉이 정기권이나 따릉이 일일권 모두 대여한 시간 내에는 반납하고 다시 대여할수 있습니다. 대개는 한번 대여후 반납하면 다시 결제해야 한다고 생각하실텐데 주어진 시간내에서는 대여와 반납을 반복해도 관계없습니다.



지금까지 따릉이 이용방법을 안내해드렸는데 따릉이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이 실시간 자전거 대여현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기전 미리 확인하고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곳에 대여가능 자전거가 없다면 다른곳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